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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멈추지 않고 계속 나아가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성공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멈추지 않고 계속 나아가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그래,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

그래,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

배움은 언제나 마음을 젊게 한다.

“배움은 언제나 마음을 젊게 한다.” – 소포클레스

성공은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 끊임없이 나아가는 과정에서 만들어진다.

"성공은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 끊임없이 나아가는 과정에서 만들어진다."

성공은 매일 반복한 작은 노력들의 합이다.

“성공은 매일 반복한 작은 노력들의 합이다.” — 로버트 콜리어 하루의 작은 실천들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고 해요. 오늘도 작은 한 걸음, 힘차게 내딛어 보세요! ???…

작은 발걸음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

"작은 발걸음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

힘들 때 떠올리면 좋은 3가지

1. 정말 힘든 이 순간을 포기하지 않고 잘 버텨내고 있다는 것 2. 지금처럼 버티다보면 이순간이 어느새 다 지나가 있을 거라는 것 3.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

쉽게 무너지지 않으려면

1. 작은 것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기 2. 밝고 희망찬 생각을 하려고 노력하기 3. 행복을 서두르지 않기 4. 안심하고 마음에 여유를 가지기 5. 스스로에게 위로를 건네기…

속도보다 중요한 건 방향이다.

남보다 빠르게 가지 않아도 괜찮아요. 내가 가고 싶은 곳을 향하고 있다면, 이미 잘 가고 있는 중입니다. 당신의 걸음은 결코 늦지 않았어요.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면, 해볼 이유는 충분하다.

익숙한 일상은 편하지만, 새로운 도전은 나를 바꾼다. 망설여지는 그 순간이 기회다.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 처음 해보는 그 일이, 내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

꼭 쥐고 있어야 내 것이 되는 것은 진짜 내 것이 아니다

꼭 쥐고 있어야 내 것이 되는 것은 진짜 내 것이 아니다. 잠깐 놓았는데도 내 곁에 머무를 때 그 사람이 바로 내 사람이다.

걱정은 미래를 바꿀 수 없지만, 잔소리는 현재를 무너뜨린다.

미래에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며 잔소리를 늘어놓는다면, 상대방은 두 가지를 놓친다. 하나는 자신의 경험과 선택의 기회, 다른 하나는 현재의 소중함이다. 걱정이 아…

존중은 존재의 무게를 인정하는 것.

“진짜 존중은 말로 하는 게 아니라, 상대의 존재 자체를 가볍게 여기지 않는 데서 시작된다.” 1. 말 없는 건 자유지만, 그 자유가 관계를 망치고 있다는 건 아셔야 합니다.…

말로 찌르지 말고, 마음을 열어라

"상처로 바꾸려는 말은 결국 그 사람을 멀어지게 만든다. 진정한 변화는 사랑과 존중에서 시작된다."

당신 모습 그대로

"바꾸려고 하지 마세요. 당신 모습 그대로 충분해요."

찬란한 오늘을 위한 약속

작은 기쁨을 놓치지 않고, 나답게 당당히 살아가자.

행복은 우리가 선택하는 것이다.

이 명언은 행복이 외부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어제의 실패는 오늘의 성공을 위한 발판이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그것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이미 반은 이룬 것이다. - 자신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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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사/소식
 

세종 이응패스 도입 후 버스 이용 13% 증가


세종평생교육정책硏 분석 결과
자가용 운행 하루 5000대 줄어

세종형 대중교통 정액제 이응패스가 도입 1년 만에 대중교통 이용률 증가를 견인하면서 시민 교통편의를 크게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세종연구실이 수행한 ‘이응패스 도입 효과 및 요금 특성 분석’ 연구와 전문 여론조사기관에서 시민 101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올해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설문조사는 대면·유선전화를 통해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13일까지 진행됐다.

분석 결과 지난해 9월 이응패스를 도입한 이후 세종시의 하루 평균 대중교통 이용 건수는 지난 8월 기준 지난해 동기간보다 13.1% 증가했다.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6만9539건이었던 하루 평균 대중교통 이용량이 2024년 9월~2025년 8월에는 7만8638건으로 크게 늘어난 것이다.

실제로 이응패스에 가입한 설문 대상자 75%는 ‘대중교통을 더 자주 이용하게 됐다’고 응답했고 61%는 ‘자가용 이용이 줄었다’고 답했다.

특히 대중교통 이용이 늘어난 이유로 응답자 72%가 ‘이응패스 도입’을 꼽았고 ‘무료 환승제도(9%)’, ‘버스노선 개편(6%)’이 뒤이으면서 이응패스가 대중교통 이용률 증가를 이끌었다는 것이 증명됐다.

시는 이응패스가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것과 함께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심리적 접근성을 개선해 더 많은 시민이 대중교통을 선택하는 결과로 나타났다고 풀이했다.

이응패스 이용자들의 평균 환급액은 매달 2만4000원 수준으로, 유료 가입자는 실질적으로 1만5000원의 교통비를 절감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 청소년, 장애인, 고령층 등 교통약자 계층에게 제공되는 무료 이용 혜택은 교통복지 형평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세종연구실의 분석에 따르면 이응패스 시행 이후 자가용 차량 운행은 하루 5000대 가량 줄어들었다.

이에 따라 연간 약 40억원의 교통사고 비용이 절감되고, 6억원 상당의 대기오염 저감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도심 교통혼잡 완화와 통행속도 개선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편익도 확인됐다.

지역경제에도 긍정적 파급효과가 나타났다. 이응패스로 절감한 교통비를 생활비(50.3%), 여가·취미활동(14.2%) 등에 재사용하면서 지역 소비가 확대된 것이다.

또 이응패스 예산 64억원을 투입해 지역에 21억원의 생산유발효과, 11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를 낸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대중교통 이용 환경을 만들기 위해 버스 노선과 배차 간격을 최적화하고 어울링과 수요응답형버스(DRT) 등 다양한 교통수단과의 연계를 강화해 이동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또 실시간 도착 정보의 정확도를 높여 교통 정보 신뢰성을 개선하고 ‘대중교통의 날’ 확대 운영 등으로 시민 참여를 지속 독려할 방침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응패스는 시민의 교통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경제와 환경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응패스 제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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