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존중은 존재의 무게를 인정하는 것.

“진짜 존중은 말로 하는 게 아니라, 상대의 존재 자체를 가볍게 여기지 않는 데서 시작된다.” 1. 말 없는 건 자유지만, 그 자유가 관계를 망치고 있다는 건 아셔야 합니다.…

말로 찌르지 말고, 마음을 열어라

"상처로 바꾸려는 말은 결국 그 사람을 멀어지게 만든다. 진정한 변화는 사랑과 존중에서 시작된다."

당신 모습 그대로

"바꾸려고 하지 마세요. 당신 모습 그대로 충분해요."

찬란한 오늘을 위한 약속

작은 기쁨을 놓치지 않고, 나답게 당당히 살아가자.

행복은 우리가 선택하는 것이다.

이 명언은 행복이 외부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어제의 실패는 오늘의 성공을 위한 발판이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그것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이미 반은 이룬 것이다. - 자신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

회원로그인


공고/사업/지원사업
 

충청남도청년센터, 청년 도전 지원 나선다 !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충청남도청년센터, 청년 도전 지원 나선다 !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7월, 하반기‘청년도전지원사업’참여자 모집·운영 본격화 -



충청남도청년센터가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의 자기탐색과 사회 진입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취‧창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18세~34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의욕을 고취하고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을 도모하는 고용노동부 주관의 지원사업으로, 현재 각 시‧군에서 운영되고 있다.


7월 하반기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중‧단기 과정으로, 청년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유연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단기 프로그램은 1회차 총 40시간 과정으로, 진로 탐색과 취업 기초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한다. 자기 이해,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 등 실전 취업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이수 시 최대 50만 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중기 프로그램은 3회차 총 120시간으로 운영되며, 보다 다양한 진로 설계 및 직무 체험 중심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최대 220만 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청년정책 안내, 금융 교육, 건강관리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특강과 함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단순한 취업 준비를 넘어, 전반적인 생활 역량과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청년센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다시 사회로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또는 충남청년센터 유선 문의로 신청할 수 있다.

평생교육사 역량강화교육

최신글

실시간 인기 검색어